한국자산매입, BNK금융그룹 운영 프로그램 'Storage B' 최종 선정
한국자산매입은 BNK금융그룹 ‘Storage B’에 선정되며, ‘헷지했지’ 서비스로 청약자의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혁신 핀테크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Dec 06, 2023
한국자산매입은 지난달 말 BNK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torage B’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7월 TIPS 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선정, 8월 금융위원회 주최 핀테크 공모전 수상에 이은 세 번째 주요 성과다.
이번 선정으로 한국자산매입은 BNK 계열사와의 공동사업, 금융 규제 샌드박스 신청, 투자 유치 지원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얻게 된다.
대표 서비스인 ‘헷지했지 안심매입약정’은 수분양자가 청약 당첨 아파트를 준공 후, 원할 경우 분양가(취득원가)에 매입해 주는 제도로, 미래의 불확실성을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양자는 ‘헷지했지’ 사이트에서 아파트를 검색하고, 약정 가능한 동·호수를 입력한 뒤 본인 인증을 거쳐 약정을 체결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금융기관 IM ▲감정평가사 보고서 ▲TIPS 기반의 분양가 평가 모델 ▲자체 리스크관리 기준 등을 통해 선정된 ‘안심단지’에 한해 제공된다. 예비 청약자는 자신이 청약하려는 단지가 ‘안심단지’인지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Share article
Write your description body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