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5년 핀테크 큐브 및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통합 출범식' 진행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48개 핀테크 기업 대상 출범식을 열고 컨설팅과 자금 지원에 나섰다.
Apr 30, 2025
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5년 핀테크 큐브 및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통합 출범식' 진행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29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2025년 핀테크 큐브 및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통합 출범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에는 핀테크 큐브 입주기업(6~8기) 25개사, 멤버십 기업 9개사,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수혜기업 14개사 등 총 48개 핀테크 기업이 참석했다.

‘핀테크 큐브’는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무공간이 제공되는 ‘입주기업’과 공간 없이 프로그램만 참여하는 ‘멤버십 기업’으로 나뉜다. 입주기업은 창업 7년 이하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멤버십 기업은 업력에 관계없이 핀테크 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 기업은 1년간 기업 진단을 통해 성장 단계에 맞춘 투자 컨설팅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 실질적인 사업 모델 개선 지원을 받게 된다.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은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의 기술 상용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평균 6000만 원의 자금과 함께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 계획 수립,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며, 지속 가능한 혁신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Share article
Write your description body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