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매입'헷지했지 안심약정' 서비스... 부동산 산업의 날 전시부스서 선봬
한국자산매입이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에서 ‘안심약정’ 서비스를 통해 주거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Nov 14, 2023
지난 4월 10일(금),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8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위원회(위원장 김민기)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부동산업계 종사자, 학계·단체 관계자, 일반 시민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국회 의원회관 2층에는 다양한 전시 부스가 마련되었고, 그중 한국자산매입(KAP)의 전시 부스가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국자산매입은 ‘공익형 민간주택임대사업’을 통해 국민의 주거 복지에 기여하고 있다는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관심을 끈 것은 한국자산매입이 제공하는 ‘헷지했지 안심약정’ 서비스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청약 아파트에 당첨된 수분양자가 입주 시점에 원할 경우, 해당 주택을 분양가(취득원가)로 한국자산매입에 매도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수분양자의 입주 부담을 덜고, 유동성 문제를 완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김종구 한국자산매입 대표는 “청약 수분양자의 유동성 문제 해결을 위해 도입된 이 서비스는, 매입한 주택이 공공임대주택으로 다시 공급되면서 주택 시장 안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서민층의 주거 불안이 커진 시기에 ‘안심약정’ 서비스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Share article
Write your description body here.